2022년 여름방학 과학공방 3D프린터 메이커체험 프로그램
- 작성일 2022-07-18
- 조회수 5,472
2022년 여름방학 과학공방
3D프린터 메이커체험 프로그램
□ 대상 : 초등학생 1~6학년(1인) + 학부모(1인) : (2인 1팀)
□ 운영
교육 접수 및 취소기간 |
과학공방 3D프린터 메이커체험 |
교육장 |
||
7.19.(화) 09:00 |
1회 |
8.3.(수) 14:00 ~ 15:00 |
초등1~6+학부모(2인1팀), 총8팀 |
과학교육관 4층 과학공방 교육실(2) |
2회 |
8.4.(목) 14:00 ~ 15:00 |
초등1~6+학부모(2인1팀), 총8팀 |
||
3회 |
8.5.(금) 19:00 ~ 20:00 |
초등1~6+학부모(2인1팀), 총8팀 |
||
4회 |
8.6.(토) 19:00 ~ 20:00 |
초등1~6+학부모(2인1팀), 총8팀 |
||
5회 |
8.10.(수) 14:00 ~ 15:00 |
초등1~6+학부모(2인1팀), 총8팀 |
||
6회 |
8.11.(목) 14:00 ~ 15:00 |
초등1~6+학부모(2인1팀), 총8팀 |
||
7회 |
8.12.(금) 19:00 ~ 20:00 |
초등1~6+학부모(2인1팀), 총8팀 |
||
8회 |
8.13.(토) 19:00 ~ 20:00 |
초등1~6+학부모(2인1팀), 총8팀 |
※ 1인당 1회차만 신청 바랍니다.
(복수 신청 시, 신청과정 모두 취소 처리됩니다. 많은 참여자들에게 기회가 갈 수 있도록 1회만 신청해주세요.)
□ 접수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 www.science.go.kr > 통합예약 > 교육예약 >과학공방 > 공방특강
- 접수일시부터 선착순으로 개인접수 (홈페이지에 미리 회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정원 회차별 8팀(총 16명), 1인 신청 시 팀으로 접수됩니다.
- 취소는 접수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가능하며 취소기간이 지난 경우 전화 취소 부탁드립니다.
※ 문의전화 042-601-7944, 7974 (화~토, 9:30~17:00 점심시간 12:00~13:00)
□ 과정 안내
※ 체험은 학습자의 수준 및 장비 상황에 따라 현장에서 일부 변경 운영될 수 있습니다.
주제명 |
과학공방 3D프린터 메이커체험 |
정원 |
회당 8팀(총 16명) |
대상 |
초등1~6학년 + 학부모(2인1팀) *1인당 1회만 참여 가능 |
||
준비물 |
즐거운 마음과 3D프린터에 대한 호기심 |
||
장소 |
과학교육관 4층 교육실(2) |
||
평일운영(4회) |
8.3.(수), 8.4.(목), 8.10.(수), 8.11.(목) 14:00 ~ 15:00 |
||
야간운영(4회) |
8.5.(금), 8.6.(토), 8.12.(금), 8.13.(토) 19:00 ~ 20:00 |
||
활용장비 |
○ 장비 : 3D프린터 ○ 재료 : PLA ○ 방법 : 온라인 플랫폼 3D모델링sw (pc) |
||
체험내용 |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3D모델링 프로그램인 틴커캐드(클라우드기반)를 간단하게 체험해보고 3D프린터 장비실로 이동하여 프린터의 구동 원리를 배우고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3D모델링의 기초를 배우고 집에서 나만의 누리호도 모델링 해보세요! |
※ 메이커 체험은 맛보기이므로, 해당 시간에는 간단한 모델링만 배울 수 있습니다.
체험 후 집에서 모델링을 도전해 볼 수 있어요! 나만의 멋진 누리호를 만들어보세요.
<누리호 체험 모델링 예시> |
□ 안전수칙 유의사항
ㅇ 강의에 참여하기 3일 전부터 자가 문진과 및 체온측정을 통해 교육에 임할 수 있는 안전한 상태인지를 확인해주세요.
ㅇ 입실 전 체온 측정을 하고, 손 소독을 한 후 입실합니다.
ㅇ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합니다.
ㅇ 공용 사용 기구(키트/책상)등은 사용 전·후로 소독하여 사용합니다.
ㅇ 수업 중 몸 상태의 이상이 보이면 즉시 손을 들어 강사님께 전달합니다.
ㅇ 과학공방은 공방 형태로 운영되는 장소입니다. 수업 시작 전 장비 활용시의 안전 OT에 꼭 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ㅇ 수업 참여 중에도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주의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교육 참여 유의사항
ㅇ 교육예약확인(취소)방법: 국립중앙과학관>통합예약>나의예약내역
(pc: 오른쪽상단 빨간버튼, 모바일: 작대기3개>예약완료내역)
접수 및 취소기간 외 취소 시 유선 연락 부탁드립니다.(042-601-7944, 7974)
ㅇ 팀당 2인의 정원이 정해져 있습니다.
(불가 : 신청 외 참여자(추가참관), 학생+학생, 학생만, 2팀으로 신청하여 학생2+학부모1
의 사항 모두 불가능합니다. 원활한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정원을 꼭 지켜주세요.)
ㅇ 현장·전화접수는 불가합니다. 취소인원이 발생하면 누리집에서 접수 기간 내에 예약
가능합니다. (접수 및 취소기간 동일)
ㅇ 교육예약이 완료되면 완료시에 회원정보에 기재된 번호로 문자가 발송되오니 이를 확인해주세요.
※ 폐강 시 안내문자 드립니다.
ㅇ 수업시작 10분 전부터 입실 가능합니다.
(접수 및 취소기간 : 7.19.(화) 09:00 ~ 7.28.(목)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