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HOME > 소통마당>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국립중앙과학관 슈퍼버그 특별전 개최

  • 작성일 2020-01-10
  • 조회수 639

슈퍼버그 : 우리의 삶을 위한 투쟁 

- 국립중앙과학관 슈퍼버그 특별전 개최 -


□ 국립중앙과학관(관장직무대리 임승철)은 국민들에게 항생제 개발에 대한 과학적 사실과 올바른 항생제 사용 정보를 제공하고자 ‘슈퍼버그 : 우리의 삶을 위한 투쟁’ 특별전을 1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슈퍼버그 특별전은 영국과학박물관에서 기획한 ‘Superbugs’ 전시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유치하여 재구성한 것이다.


○ 이번 전시는 20세기 의학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항생제의 탄생부터, 항생제에 대항하여 내성을 키워 강력한 항생제로도 치료가 되지 않은 슈퍼박테리아의 출현으로 인한 세계보건 위협 발생, 그리고 슈퍼박테리아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연구들을 소개한다. 

 

○ 또한 세계보건기구(WHO), 국제백신연구소(IVI) 등 국제기구의 캠페인 활동, 질병관리본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비롯한 국내 기관의 대응,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등 연구소의 혁신적인 항생제 개발 노력을 살펴본다.  


○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들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숨겨진 전쟁과 그것들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함으로써 관람객은 슈퍼박테리아의 시대에 유용한 항생제를 앞으로도 잘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 볼 수 있다.  


□ 국립중앙과학관 관계자는 슈퍼버그 특별전을 통해 관람객들이 항생제 내성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항생제 오남용을 방지하여 모두 함께 슈퍼박테리아의 전파를 막고 국가 보건위기에 대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 이번 특별전의 관람은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