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HOME > 소통마당>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국립중앙과학관, 임시 휴관을 마치고 부분개관 실시

  • 작성일 2020-05-04
  • 조회수 265


국립중앙과학관, 임시 휴관을 마치고 부분개관 실시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 이하 ’과학관‘)은 생활방역체계 전환에 따라 어린이날(5.5.) 다음날인 5월 6일(수)부터 부분 개관하기로 하였다.


 ○ 과학관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2월 25일부터 임시 휴관을 해왔으며, 그 동안 집에서도 과학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안내하고, 온라인 이벤트 등을 진행해왔다.  


□과학관은 우선적으로 과학기술관, 자연사관, 인류관, 미래기술관을  시간대별로 3회 차시로 나누어 개관할 예정이다. 


 ○ 1부는 9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2부는 12시30분부터 14시30분까지, 3부는 15시30분부터 17시30분까지 이뤄지며, 쉬는 시간에는 소독 및 환기가 이뤄질 예정이다.


 ○ 또한, 전시관마다 정원 제한을 통해 동시에 많은 입장객이 한꺼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할 예정이며, 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한 관람객은 우선 입장하게 된다.


 ○ 천체관, 자기부상열차 체험관, 창의나래관, 꿈아띠체험관, 생물탐구관은 실내 밀집도가 높거나 관람객 간 신체 접촉이 예상되어 이번 부분개관에는 제외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였다.

□ 그 외 과학교실 등 교육 프로그램과 과학문화공연은 정부 대책과 제반 상황등을 고려하여 6월경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추후 변경사항 등은 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 안내할 예정이다.


□ 유국희 관장은 ”정부의 생활방역체계 전환에 따라 과학관도 2달 넘게 이어진 임시 휴관을 마치고 일부나마 전시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라며, 


 ○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다소 이용에 불편하시더라도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점을 관람객들께서 이해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하였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