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HOME > 소통마당>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국립중앙과학관, 과학문화 취약지역 과학나눔 실현

  • 작성일 2020-08-27
  • 조회수 93

국립중앙과학관, 과학문화 취약지역 과학나눔 실현

- 과학 나눔 온라인·비대면‘온(溫)마음 행사’운영 -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은 과학문화의 사회적 격차 해소를 위해 과학문화 취약지역 학생들에게 과학나눔“온(溫)마음 행사”를 새 학기가 시작되는 9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 온(溫)마음 행사는 과학을 나누는 따뜻한 마음, 서로 연결(ON)되어 있는 마음이란 의미로 매년 과학문화 취약지역 학생들을 과학관으로 초청하여 과학 교육, 전시관 해설 등 학교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초청방식에서 과학체험재료와 동영상을 학교에 제공하고 학교에서 요청할 경우 지도강사가 학교로 방문하여 직접 교육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여 진행한다.


ㅇ 교육대상은 대전·충청권역의 22개 초등학교 돌봄 교실 참여 학생들로 지난 8월 해당 지역 교육청의 추천으로 선발하였다.


ㅇ 교육 프로그램은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교실의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짧은 시간에 체험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학년별 6개 콘텐츠를 개발하여 과학원리 설명과 함께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 교육콘텐츠 영상물은 국립중앙과학관의 온라인 교육콘텐츠 및 SNS 등 모든 채널에서 볼 수 있다. 


□ 국립중앙과학관 유국희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예전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는 적지만 온라인·비대면 방식의 수업을 확대하여 과학교육을 실현할 것이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과학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 고 말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