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HOME > 소통마당>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국립중앙과학관 「2021년 과학나눔캠프」 운영(4.27.~)

  • 작성일 2021-05-04
  • 조회수 38

과학관이 똑똑똑, 소프트웨어 교실을 찾아갑니다

- 국립중앙과학관 「2021년 과학나눔캠프」 운영(4.27.~) -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은 과학의 달 4월을 맞이하여 지역아동센터와 특수학교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나눔캠프를 새롭게 운영한다. 


 ㅇ 그동안 국립중앙과학관의 과학나눔캠프는 지역에 과학관이 없는 과학체험교육 소외지역 학생들을 과학관으로 초청하여 1박2일 숙박형 캠프로 운영해왔다.


 ㅇ 올해부터는 코로나19로 나타날 수 있는 사회계층간 교육격차의 완화를 위해 과학관과 가까운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과학관의체험교육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취약계층 학생들까지 지원하기 위해 교육 대상을 확대하였다.


□ 이번 캠프는 “과학관이 똑똑똑, 소프트웨어 교실을 찾아갑니다”를 주제로 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수인 소프트웨어 관련 체험 및 실습을 중심으로 교육 과정을 구성하였다.    


 ㅇ 카이스트 미담장학회 소속 대학생들이 선생님(멘토)이 되어 지역아동센터 5개소와 특수학교 2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ㅇ 1박2일의 숙박형 체험 대신 기관별로 각 5회씩 방문하여 각자 선택한 주제에 대한 집중 체험이 가능하게 준비하였다.  


□ 국립중앙과학관 유국희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들 사이에 과학교육 격차가 커질 수 있다.”라며, 


 ㅇ “현장 방문과 비대면 과학체험의 확대를 통해, 생활 환경과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과학을 즐길 수 있도록 국립중앙과학관이 더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국립중앙과학관의 과학나눔캠프는 올해 상반기 처음 시작하는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현장 방문 교육에 이어, 하반기에는 강원 산간지역 등 과학체험교육 취약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면·비대면 융합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