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HOME > 소통마당>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국립중앙과학관, 첨단기술 기업관 유치 공모 추진

  • 작성일 2022-09-27
  • 조회수 347

국립중앙과학관, 첨단기술 기업관 유치 공모 추진

- 반도체, 가전 부문 등 5개 기업관 ’23년 개관 예정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이석래)은 자라나는 청소년들과 국민들에게 우리 생활과 밀접한 첨단기술을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업관을 ’23년에 설치·개관하고자 기업관 유치를 위한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에 반도체, 가전 등 과학기술 부문의 첨단기술, 기업 성과물, 과학기술 체험물 등 과학기술 원리를 포함한 전시품을 전시할 5개 내외의 기업을 모집한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선정 기업별로 30~100평 내외의 전시공간 무상 제공, 기업관 운영인력 및 운영경비 등을 지원하고, 기업관 명칭에 기업명 노출을 허용하는 등 국립중앙과학관을 통해 다양한 홍보를 지원한다.


  기업은 기업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기업관을 기획·전시하고, 전시품은 기업 소유로 대여방식을 원칙으로 한다.


  기업관 설치를 희망하는 기업은 10월 31일까지 ①기업 참여의향서, ②개인정보 수집?이용?활용 동의서, ③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www.science.go.kr)과 대한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석래 관장은“기존의 대학, 연구소 중심의 첨단기술 성과 전시를 기업으로까지 확대함으로써 청소년과 국민들이 우리 기업의 세계적인 첨단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새롭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