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HOME > 소통마당>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어린이과학관」 착공식 개최

  • 작성일 2020-01-17
  • 조회수 497

「어린이과학관」 착공식 개최

-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전용 과학문화 공간 마련 -


□ 국립중앙과학관(관장직무대리 임승철)은 2020년 1월 17일(금) 오후(15:00~15:30) 국립중앙과학관 역사의 광장(건립부지)에서 「어린이과학관」착공식을 개최한다.


ㅇ 이날 착공식에서는 정병선 과기정통부 1차관, 유관 기관 및 공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 「어린이과학관」은 지상 2층 연면적 3,386㎡으로 전시실(2실), 어린이실험실, 콘텐츠 제작소 등으로 조성되며, 2021년 5월에 개관을 할 예정이다.


ㅇ 건축물은 과학의 기초가 되는 사실과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 박스(data box)’ 개념(concept)을 반영했다. 


ㅇ 전시는 ‘공존의 과학(Science for Co-existence), 놀이와 체험으로 탐구하다’라는 주제로 구성할 예정이며,


ㅇ 상징전시물 ‘처음 만나는 과학’, 인트로 ‘연결된 세상’, 1관 ‘자연과의 공존’, 2관 ‘기계와의 공존’의 전시물들이 설치 될 예정이다.


□ 정병선 1차관은 “어린이과학관은 어린이들에게 기초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를 위한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전용 과학문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며 “2021년 상반기에 어린이과학관이 개관하면 대전·세종·충청권 일대의 새로운 과학문화 명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