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HOME > 소통마당>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국립중앙과학관,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개소

  • 작성일 2021-11-26
  • 조회수 216

국립중앙과학관,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개소  

- 완성차 업체(현대차)와 민ㆍ관 협업으로 국유지 중 최초 설치 -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은 전기차를 보유한 관람객과 시민들의 충전 편의를 제공하고자 부설주차장 내에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를 `21.11.29(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 금년 2월 정부가 마련한 「전기차 급속충전 인프라 확충계획*」에 따라 과학관이 여유부지 제공과 행정 인허가를 지원하고, 현대차가 충전소를 설치·운영하는 민·관 협업방식으로 마련하였으며, 정부정책 발표 이후 국·공유지에 설치한 최초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이다.


   * 정부 혁신성장 추진회의(’21.2.1)에서 설치면적, 전력설비 등을 감안하여 국가 등 공공기관이 소유한 유휴부지 중 초급속충전기 설치가 가능한 부지에 대해 조사ㆍ선정 


 ㅇ동 전기차 충전소는 국내 전기차 충전 표준인 DC콤보 타입1*을 기본 충전방식으로 채택하였으며, 최대 260kW까지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4기와 100kW 급속 충전기 2기 등 총 6기로 운영될 예정이다.  


   * 정부는 국내 전기차 충전규격 표준을 DC콤보 타입1로 정했고, 현대차와 BMW, GM 등 대다수 업체가 정부의 표준 규격에 따름  

  

□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장은“기존 전기차 충전시설이 느린 충전 속도로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를 개선한 초고속 충전소가 대전 도심에 위치한 과학관 내에 설치된 만큼 시민 편의와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 확대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