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HOME > 소통마당>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과학문화 유산이야기”강좌 운영

  • 작성일 2019-04-30
  • 조회수 559

“과학문화 유산이야기”강좌 운영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관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과학문화 시민강좌 운영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관장직무대리 임승철)은 5월 8일부터 6월 19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과학문화 시민강좌󰡐과학문화유산이야기󰡑를 무료로 운영 한다고 밝혔다.
□ 이번 강좌는 국민의 ‘과학적 소양(scientific literacy)’과 ‘과학문화유산에 대한 지식’ 증진이라는 과학관의 사회적 역할에 기여하고자 국립중앙과학관에 근무하는 큐레이터가 중심이 되어 기획되었다.
□ 과학문화 시민강좌는 국립중앙과학관 전시품과 수장고 소장 과학유산을 중심 주제로 구성 되는데, 봄 강좌는 “과학문화유산이야기(‘19. 5. 8 ~ 6. 19)”, 가을 강좌는 “자연사이야기(‘19. 9. 18 ~ 11.6)” 로 운영된다.
□ 봄 강좌에 운영하는 과학문화유산이야기 주요 내용은 ’선조들이 개발 & 활용한 신소재인 청동, 황동, 백동, 오동, 금동이란 ?‘,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 발명일까 영향일까?‘, ’발효과학(醱酵科學) 스캔들‘ 등 우리나라 과학문화유산 속에 담겨있는 과학원리의 규명으로 특화 되어 있다.
□ 과학문화유산에 관심 있는 일반인 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평생교육의 요람인 국립중앙과학관은 앞으로도 자체 전문 인력을 활용한 다양한 과학문화 강좌를 선보여 명실 공히 평생교육의 전당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