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HOME > 소통마당> 홍보 자료> 과학관 보도자료

대덕특구 9개 기관 참여 “1박 2일 청소년 진로체험” 운영

  • 작성일 2019-06-14
  • 조회수 240

대덕특구 9개 기관 참여 “1박 2일 청소년 진로체험” 운영

- 한 번의 참여로 일곱 분야 진로를 한꺼번에 체험! -



□ 국립중앙과학관 등 대덕특구에 인접해 있는 9개* 기관들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기술, 인문과 예술, 법과 미디어를 체험하는 청소년 진로체험 전문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하기 시작하였다.


 ○ 청소년 진로체험 전문교육과정은 참여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각 기관의 특성과 가치에 어울리는 실질적인 학교 밖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 지난해부터 시작되어 올해 참여기관을 5개에서 9개 기관으로 확대하여 6차례 운영되며, 1박 2일 동안 7개 기관을 방문하여 진로를 체험하는 두 종류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솔로몬로파크, 대전시민천문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이응노미술관,   대전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조폐공사,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신규참여기관)


□ 9개 기관 공동으로 단일과정 교육생을 모집하여 6월 11일부터 시작된 진로체험 전문교육과정은 21일까지 심천중학교 등 충청권 7개 학교 216명이 참여한다. 


 ○ 첨단과학의 이해, 소프트웨어 활용, 모의법정 및 민주주의 체험, 지구와 화폐이야기, 천체관측, 뉴스제작, 큐레이터 등 각 기관의 특색에 맞는 진로체험교육이 제공되며, 


 ○ 참여한 학생들은 “한 번의 교육과정 참여로 여러 분야의 진로에 대해 느끼고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 진로 선택을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하였다. 


□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9개 기관이 체결한 과학··예술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사업으로 이루어졌으며,


 ○ 참여기관은 올해 운영결과와 참여자 반응 등을 고려하여 규모 확대 등 대덕특구를 대표하는 명품 진로체험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 시킬 계획이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