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특별전시회

HOME > 특별전ㆍ행사> 특별전시회

발달장애 작가 그룹전 “인생 프리즘” 개관

  • 작성일 2024-01-08
  • 조회수 644
  • 공지글지정 비공지

발달장애 작가 그룹전 “인생 프리즘” 개관



국립중앙과학관은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발달장애 작가 23명의 작품을 소개하는 「인생 프리즘」 특별전을 12월 19일에 창의나래관 특별전시실에서 개관합니다.


“삶의 굴절은 또 다른 발견”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발달장애를 가진 작가들의 특별한 시각과 예술적 재능을 기리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주로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단체 드림나무와 발달장애작가 국제전시를 주관해 온 시스플래닛과 협업하였습니다.


전시는 ‘프리즘’과 ‘빛의 굴절’이라는 과학 개념을 통해 장애물에 부딪혀 새로운 차원으로 나아가는 인생을 빗대어 표현합니다. 빛이 프리즘을 만나 다채로운 스펙트럼으로 펼쳐지고, 그 너머에 보이지 않는 자외선과 적외선이 존재하듯, 삶의 여정에서 만나는 어려움이 새로운 가능성으로 열려 세상을 향한 에너지로 발산됨을 역설합니다.


장애를 가졌지만 누구보다 독창적인 시각을 가진 스물 세 명의 작가* 작품 총 50점과 함께 작가의 작품을 모션그래픽 등으로 입체적으로 구현한 미디어아트 영상을 함께 볼 수 있으며, 빛의 굴절과 스펙트럼 현상을 실험하는 코너가 마련됩니다.

* 참여작가 : 김지우 김유현 민이수 손림성 오원찬 이민서 이태진 임지호 전민재 전유현 조민준 조현준 최윤호(이상 드림나무) 권강희 권태웅 김기혁 박태규 윤다냐 이동민 이은규 장형주 정성준 한성범(이상 시스플래닛)


전시를 통해 우리가 마주하는 모든 장애물이 빛을 받아 다채로운 삶의 향연으로 바뀔 수 있는 가능성을 탐험하고, 새로운 인생의 차원을 발견해보시기 바랍니다.


기간 : 2023년 12월 19일~2024년 2월 28일

장소 :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특별전시실

체험프로그램 : 실크스크린으로 나만의 굿즈 만들기(주말 운영)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