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실내공기 프로젝트 “습기야 가라” 대회명 제65회 전국과학전람회 수상 장려상 수상자 김동원 지도교사 조영희 학교에서 염화칼슘을 사용하여 제습제를 만들어서 집에 두었더니 내부가 너무 건조해졌다. 그래서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고, 더 나아가 ‘습도가 높을 때는 습기를 머금고, 습도가 낮아 건조할 때는 적절하게 습기를 내뿜어 주는 그런 건축 마감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면 여름에는 에어컨을 덜 찾고 겨울철에는 가습기를 덜 트니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다. 이런 생각을 실행으로 옮기기 위하여 탐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사전예약 하러가기 첨부파일 j06520191552-1.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j06520191552.pdf 다운로드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