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껍질을 활용하여 수질을 개선할 수 있을까? 대회명 제66회 전국과학전람회 수상 장려상 수상자 이동원 지도교사 전수영 무를 가지고 생선의 찌꺼기를 없애시는 할머니의 방법을 가재를 키우는 어항에도 적용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버려지는 무 껍질을 활용하여 어항의 찌꺼기들을 없앨 수 있다면, 어항의 물을 관리하기 위해서 수질개선제 등의 화학약품을 넣지 않아도 되어서 친환경적인 방법이 될 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무 껍질을 가지고 어항에 생기는 찌꺼기들을 제거하는 실험을 해보고 싶어 이 탐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사전예약 하러가기 첨부파일 j06620201515.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j06620201515-1.pdf 다운로드 바로보기